국내여행/전라북도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생태공원 (전북 가볼만한곳 추천)

마루한잎 2023. 10. 12. 14:00
반응형

 

전북 임실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10월 시원한 가을을 맞아 전북 임실 여행 다녀왔어요 ~!  요즘 같은 날씨에 나들이 가기 좋은 임실 여행 가볼만한곳에 속하는  대표 여행지인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소개해드립니다. 

 

 

전라북도 임실군에 위치한 옥정호 붕어섬은 섬진강 다목적댐이 만들어진 결과로 탄생한 거대한 인공호수인데요. 이 호수는 유역면적이 763㎢, 저수 면적은 26.3㎢에 이르며, 총 저수량은 무려 4억 3천 톤에 달하는 대규모 호수입니다. 붕어섬이라는 이름은 호수 가운데 떠있는 섬의 모양이 붕어를 닮았다 하여 붙여졌다고 합니다.

 

 

 

옥정호 출렁다리는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이 휴무이기 때문에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10월 하절기 동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11월~2월의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마감은 마감 한시간 전까지이니 시간을 꼭 확인하고 헛걸음 하지 않으시길 바라요. 

 

 

 

 

옥정호 붕어섬에서는 아름다운 산책길과 넓디넓은 잔디광장이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꽃들도 조경이 잘 되어있고 산책로도 걷기 좋게 조성되어 있어 구경하기 좋았어요 . 특히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에는 숲속 도서관, 풍욕장, 쉼터 등이 있어 관광객들이 편하게 쉬고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

 

옥정호 붕어섬은 계절마다 풍경이 다른데요. 이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수목과 꽃들을 구경하기 좋고, 공원에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사진찍기도 좋아요. 특히 야생화가 많아서 꽃구경을 좋아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붕어섬에는 출렁다리가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는데요.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는 옥정호에서 비상하는 붕어를 형상화한 80m 높이의 주탑이 있는 현수교로, 420m의 긴 길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출렁다리 건너편에 위치한 붕어섬 생태공원 안에는 방문자 안내소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산책길과 넓디넓은 잔디광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숲속 도서관도 있고 풍욕장, 쉼터 등 관광객들이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도록 생태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넓은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출렁다리는 참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다리를 건널때면 출렁거려 아찔한 스릴을 선사하여 재미도 있어요 

 

 

 

저는 가을 날씨 한껏 만끽하면서 자연속에서 산책하며 힐링하고 왔어요.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디리 여행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임실 여행 가볼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여러분들도 즐거운 임실 여행 되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