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남도

창원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인기여행지 BEST 10 관광명소 추천 (+경남)

마루한잎 2022. 4. 18. 18:48
반응형

경남 창원 가볼만한곳 경상남도 창원 여행 ,여행코스 관광명소 BEST 10곳 인기여행지 장소들을 선정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을 함께 떠나시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진해해양공원 여좌천 제황산공원 경화역공원 주남저수지 봉암수원지 창원솔라타워 실리도 돝섬 단감테마공원 )

 

숨은 매력을 가진 도시,경남 창원

 

창원시는 세계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대표적이다. 벚꽃 아래 놓인 여좌천로망스다리는 대표 포토존이다. 아름다운 군무로 유명한 가창오리를 감상할 수 있는 주남저수지는 람사르총회를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골목골목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창동 예술촌과 해양드라마 세트장도 창원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여행지이다.

 

또한 진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군항도시로 임진왜란 때 구국의 영웅인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적이 많다. 1952년 4월 13일에 북원 로터리에 이순신 장군 동상을 제막하면서 시작된 추모행사가 진해 군항제로 이어졌고 지금은 전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이 시기에 맞춰 시내 전역에 벚꽃이 만개, 벚꽃 축제도 함께 열린다. 


1. 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은 군함전시관 및 해전사체험관, 해양생물테마파크, 짚트랙,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가진 테마파크이다.  대표시설물인 창원솔라타워는 단일건물로는 국대 최대높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이다.

 

외관은 거대한 돛단배 모양이며, 선체에 해당하는 전시동과 돛으로 형상화된 태양광 타워동이 일체형으로 건립되었다. 해양공원에 있는 창원짚트랙은 2019년 기준 국내해상최장거리(1399m)와 엣지워크가 있으며 도착지(소쿠리섬)에서 제트보트로 오는 스릴넘치는 액티비티가 인기가 있다. 

 

- 야외시설 상시개방

-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실내관람시설 휴관

 


2. 여좌천

여좌천여좌천
여좌천

진해의 벚꽃명소로 잘 알려진 여좌천은 MBC 드라마 '로망스'에서 두 주연배우가 진해 군항제를 구경와서 처음 만남을 가진 다리가 있는 곳으로, 방송이 되자마자 일명 [로망스다리]로 불리워지며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매년 4월이면 도심 전체가 벚꽃 물결로 일렁이며 진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벚꽃터널이 형성되어 벚꽃명소로 진해를 찾는 관광객들의 벚꽃나들이 코스로도 유명하다.


3. 제황산공원

제황산공원제황산공원
제황산공원

제황산공원은 진해시 중심의 제황산에 조성된 시민공원으로 공원에 365개의 계단으로 정상에 서면 진해시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해군군함 상징의 9층 진해탑이 우뚝 솟아 있다. 탑 내부에는 1.2층에는 진해에서 발굴된 각종 유물과 민속모형을 전시하고 있는 진해시립박물관이 있으며 동편에는 동물원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 역할을 한다.

 


4. 경화역공원

경화역공원경화역공원
경화역공원

벚꽃 명소로 꼽히는 경화역은 1926년 준공된 간이역이다. 진해와 창원을 잇는 통근 기차가 다니던 이곳은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였다. 하지만 2006년 여객 업무를 완전히 중지하며 하루 4번 지나가는 기차를 바라만 보는 서글픈 신세가 되었지만 2018년 창원시는 경화역공원을 새롭게 조성했다.  그 결과 현재 경화역에는 철도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흐드러지게 피는 800m의 벚꽃 터널이 워낙 장관이라 벚꽃명소로 유명하다.

 

경화역공원에는 다양한 포토존과 경화역모형, 기차전시관, 벚나무산책로, 경화광장 등이 조성돼 있다. 그중 실제 새마을호 기차로 만든 기차전시관은 벚꽃 시즌 각종 SNS에 등장하는 베스트 포토존이다. 전시관 내부에는 창원시와 군항제 관련 기록들을 전시하고 있다. 특별한 밤에는 벚꽃만큼 아름다운 별빛이 경화역에 펼쳐지며 야외무대부터 주차장까지 설치된 야간경관조명이 아름다운 밤 야경을 선사한다. 

 


5. 주남저수지

주남저수지주남저수지
주남저수지

주남저수지는 세계적 철새도래지로 다양한 철새탐조와 산남, 주남, 동판저수지를 아우르는 자연경관 탐방 휴양지이다. 방문객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며, 람사르문화관, 생태학습관, 탐조대, 주남환경스쿨 등 시설물의 무료 이용과 주남저수지 일원을생태전문 안내 가이드와 함께 탐방도 가능하다. 또한 새드리 꽃길 및 연꽃단지에서 조성된 그 계절의 꽃을 만날 수 있다.

 

 


6. 봉암수원지

봉암수원지
봉암수원지

2005년 7월에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봉암수원지는 일제강점기 시절 마산에 거주하던 일본인과 부역자들에게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저수지다. 상수도 사업으로 인해 저수지의 기능은 폐쇄했지만, 자연친화적인 탐방로와 휴게시설, 산책로 조성 및 데크로드 등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힐링스팟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봉암수원지의 둘레는 약 1.5km로 길이 고르고 그늘져 있어 고요히 경치를 즐기며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으며, 어린이 놀이터, 숲속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7. 창원솔라타워

창원솔라타워창원솔라타워
창원솔라타워

창원솔라타워는 음지도 해양공원내에 위치한 건축 연면적 7,576㎡ 건축물로 전시동과 태양광 타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일 건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600kW), 최대 높이(136m)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창원의 랜드마크 중 하나가 될 창원솔라타워는 돛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200여 개의 태양광 모듈이 부착되어 있고, 높이 120m 지점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전망대가 있어 인근 부산항 신항과 거가대교, 진해만 앞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용시간*

하절기(3~10월) : 09:00 ~ 20:00
동절기(11~2월) : 09:00 ~ 18:00

 

*요금*
개인 - 어른 3,500원 / 학생·군인 2,500원 / 어린이 1,500원
단체 - 어른 3,000원 / 학생·군인 2,000원 / 어린이 1,200원
창원시민 - 어른 2,000원 / 학생·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8. 실리도

실리도실리도
실리도

실리도는 남해안 도서의 특성이 살아 있는 수려한 해안경관과 갯벌이 잘 발달하여 있으며, 복지회관과 특산물 판매장, 섬을 가로질러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이 설치되어 있다. 러일전쟁 당시에는 러시아 해군의 주둔지로, 러시아가 일본에 패배한 이후에는 일본의 진지로 활용되었던 곳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해군시설 일부가 이 섬 남단부에 위치해 있다.

예부터 과실나무가 무성하여 마을 이름을 실리도로 명명하였다고 하며, 특히 매실·딸기·밤 등이 많이 생산되었고, 지금도 매실나무의 고목이 남아있다고 한다. 

 

실리도는 오염되지 않은 남해안의 해안전경과 청정한 바닷빛을 볼 수 있는 육지와 가까운 섬이자 볼락과 가자미 등이 잘 잡히는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이다, 또한 인근 지역에 ''저도 둘레길 코스''와 드라마 “김수로” 촬영지로 유명한 해양 드라마 세트장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섬이다.

 


9. 돝섬

돝섬돝섬
돝섬

돝섬은 섬 전체가 해상유원지로 조성되어 있는 섬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해양레포츠 체험등을 갖춘 친환경적인 공원이다. 돝섬해상유원지는 국내 최초의 해상유원지로 섬의 모양이 돼지 누운 모습이라 하여 돼지의 옛말인 ‘돝’을 따와 돝섬이라 불렀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돝섬 내 산책로를 걷다 보면 백합나무와 팽나무 등의 웅장한 교목들을 만날 수 있고 해안산책로에서는 인근의 마산 시가지와 합포만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10. 단감테마공원

단감테마공원단감테마공원
단감테마공원

창원단감테마공원은 전국 최대의 단감 생산지이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단감을 재배한 창원단감의 역사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조성한 농촌테마공원이다.

 

단감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홍보관과, 100년 창원단감의 역사를 증명하는 시배목, 가족들과 전통놀이를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잔디광장과 초가집, 감식초 체험장과 단감과수원 등에서 농촌의 정취와 풍경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숨은 5감 찾기"를 주제로 사랑, 행복, 행운, 건강, 장수를 테마로 한 공원내 보물을 찾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변에는 람사르 습지로 지정된 주남저수지와 빗돌배기, 다호리 고분군 농촌체험마을 등이 있다.

 


 

반응형